메뉴 건너뛰기

암보험소개

재진단암 보장
이미지 암보험의 진단비는 최초 1회에만 지급한다는 약관이 있어서 일반적으로 암보험은 처음에 발생한 암 외에는 진단비를 받기 어렵습니다. 그렇지만 암은 재발이 쉽고 전이도 쉬운 탓에 암을 치료했더라고 후에 또다시 암에 걸리고 발생하는 일이 자주 일어나게 되는데요.

이미 진단비를 받아버려서 치료비 마련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을 대비하고 싶으시다면 재발암도 보장하는 암보험에 가입해두시는 게 현명한 판단입니다. 재진단암은 암으로 치료하고 2년이 지날 때마다 새롭게 받을 수 있어서 재발암도 확실히 대비할 수 있는 담보이니 다양한 암보험을 비교해보고 재진단암을 보장하는지, 보험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등을 따져서 합리적인 가입을 해보세요.



면책기간 적용 예외
이미지 면책기간은 암보험에 가입한 날부터 90일의 기간을 말하는 것으로 면책 기간에 암 진단을 받거나 암으로 치료, 수술, 입원 등을 했을 때는 보장개시일이 지나지 않았다는 이유로 보험회사로부터 보험금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. 

그래서 암보험에 가입할 때는 면책 기간을 고려해서 건강할 때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일부 암들은 면책 기간이라도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데 갑상선암, 기타피부암, 경계성종양 등이 이에 해당하며 이런 암들이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 이유는 달느 암보다 비교적 치료가 쉽고 재발, 전이의 위험이 낮아 간단한 치료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